각 기업의 원가를 절감하기 위한 여러 방안 중, 구매비용 절감과 업무 효율성 증대는 가장 중요한 부분 중 하나입니다. 일반적으로 기업의 지출은 물품, 용역, 시설ㆍ공사 등 각종 구매 분야가 차지하는 비중이 가장 크며, 따라서 다른 업무의 개선보다 합리적인 구매업무 수행이 예산을 절감할 수 있는 여지가 가장 크다고 할 수 있습니다. 합리적인 구매란, 보다 낮은 비용으로 보다 나은 품질의 물품과 서비스를 제공받는 것이라 할 수 있습니다. 따라서 동일한 수준의 물품이라면, 보다 많은 수의 업체(혹은 우수 협력업체)가 입찰에 참여하게 함으로써 더욱 낮은 가격을 제시할 수 있는 업체를 찾아내는 것이 가장 합리적인 것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.
이러한 측면에서 전자입찰 시스템을 도입사의 ERP (Enterprise Resource Planning) 시스템과 연동하여 적용한다면 각종 물품ㆍ공사/용역에 대한 구매의 비용을 절감할 수 있고, 투명성 제고의 이득도 볼 수 있을 것이라 판단됩니다.
또한, 웹 (Web) 기반의 인터넷 구매요청 시스템이 도입된다면, 현재 ERP 시스템이 가지고 있는 사용의 어려움이라는 단점을 극복하고 보다 손쉽게 구매요청 및 구매를 할 수 있는 환경을 갖추게 될 것입니다.
이러한 환경적인 요소에 대한 전반적인 솔루션을 이노가드에서 제공하고자 합니다.
기존 체계의 구매포탈의 전반적인 업무를 전자처리체계로 전환, 개선함으로써 내부 구매포털 및 공급업체 소싱 관련의 표준화와 업무처리 절차를 간소화하고 대외적인 신뢰성 확보는 물론 협력업체 서비스 향상에 기여하고, 적기에 소요 물자를 조달함으로써 업무 향상에 기여합니다. 추가적으로 전자조달시스템 구축 시 아래와 같은 상세 기대효과를 도모합니다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