전자입찰
전자계약
전자세금계산서
전자보증
협력업체 관리
실적증명 관리





각 기업의 원가를 절감하기 위한 여러 방안 중, 구매비용 절감과 업무 효율성 증대는 가장 중요한 부분 중 하나입니다. 일반적으로 기업의 지출은 물품, 용역, 시설ㆍ공사 등 각종 구매 분야가 차지하는 비중이 가장 크며, 따라서 다른 업무의 개선보다 합리적인 구매업무 수행이 예산을 절감할 수 있는 여지가 가장 크다고 할 수 있습니다. 합리적인 구매란, 보다 낮은 비용으로 보다 나은 품질의 물품과 서비스를 제공받는 것이라 할 수 있습니다. 따라서 동일한 수준의 물품이라면, 보다 많은 수의 업체(혹은 우수 협력업체)가 입찰에 참여하게 함으로써 더욱 낮은 가격을 제시할 수 있는 업체를 찾아내는 것이 가장 합리적인 것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.

이러한 측면에서 전자입찰 시스템을 도입사의 ERP (Enterprise Resource Planning) 시스템과 연동하여 적용한다면 각종 물품ㆍ공사/용역에 대한 구매의 비용을 절감할 수 있고, 투명성 제고의 이득도 볼 수 있을 것이라 판단됩니다.

또한, 웹 (Web) 기반의 인터넷 구매요청 시스템이 도입된다면, 현재 ERP 시스템이 가지고 있는 사용의 어려움이라는 단점을 극복하고 보다 손쉽게 구매요청 및 구매를 할 수 있는 환경을 갖추게 될 것입니다.

이러한 환경적인 요소에 대한 전반적인 솔루션을 이노가드에서 제공하고자 합니다.



기존 체계의 구매포탈의 전반적인 업무를 전자처리체계로 전환, 개선함으로써 내부 구매포털 및 공급업체 소싱 관련의 표준화와 업무처리 절차를 간소화하고 대외적인 신뢰성 확보는 물론 협력업체 서비스 향상에 기여하고, 적기에 소요 물자를 조달함으로써 업무 향상에 기여합니다. 추가적으로 전자조달시스템 구축 시 아래와 같은 상세 기대효과를 도모합니다.
인지세 절감
전자조달시스템을 통한 업무혁신
구매프로세스의 단순화로 행정소요일수 단축
시스템 통합에 따른 업무의 효율성증대로 인한 다른 업무로의 집중력 강화
우수 협력업체 관리
협력업체 등록의 편리 및 평가기준 정보 취합 용이
우수 협력업체 발굴 및 참여기회 확대
추후 법적 문제 해결 방안 마련(부인방지-전자서명)
모든 정보의 데이터 화로 인한 자료 보관 용의
협력업체 담당자의 본사 방문 최소화로 인한 효율성 증대
Paperless 실현
전자입찰에 의한 하수급인 선정 시 의무하도급비율 미만으로 하도급 계약 가능
년초 실적증명서 발급시 과중된 업무의 분산
세금계산서 및 실적증명 오발행에 대한 처리 간단/신속
보증보험 발급의 신속 및 증권자료와 전자계약서와의 이중화 관리 최소화(온라인 증권 교부)
기성확정 시 세금계산서 교부의 신속 정확(현장 마감 동시에 기성마감 업무처리 지원)
문서 송신 및 수발 비용의 최소화
협력업체 서비스 강화
협력업체 제출 문서의 최소화
입찰대비표, 개찰결과조서, G/W 연계문서 자동생성으로 담당자의 작업 최소화

문의 : 최광년 상무 (이메일: ckn@inogard.co.kr)